2021년 전국 척수장애인 활동가 기본교육 실시
2021년 전국 척수장애인 활동가 기본교육 실시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6.2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23일 유튜브 생중계로 송출
3월 진행된 기초특강 후속 교육
"초기·칩거 척수장애인 일상복귀 적극 지원"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중앙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이하 척수협회)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2021년도 전국 척수장애인 활동가 기본교육’을 유튜브 생중계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에 진행된 ‘전국 척수장애인 활동가 기초특강’에 이은 후속 교육이다. 전국 15개 지역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 소속 척수장애인 활동가 약 70여 명이 참여하며, 초청된 각 분야의 전문가가 전환재활 전문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척수장애인의 일상 건강관리 △장애인 권익옹호 △교류분석(Transactional Analysis) △척수장애인의 올바른 배변과 배뇨 △장애등록 및 활동지원제도 △수동·전동휠체어 및 일상보조기기 등 내용으로 구성됐다.

척수장애인 활동가는 초기·칩거 척수장애인의 일상복귀를 지원한다. 전국 시도에서 지역사회복귀훈련 코디네이터, 휠체어스킬 코치, 커뮤니티 리더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전국의 협력병원과 가정에 파견되고 있다.

척수협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초기 척수장애인들의 칩거생활이 길어지는 등 일상복귀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이럴 때일수록 척수장애인 활동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활동가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해 동료들의 일상복귀를 적극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