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장협-비아이오성형외과, 장애인 건강 위해 협력 약속
경기지장협-비아이오성형외과, 장애인 건강 위해 협력 약속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7.1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업무협약 체결... 실무협의 통해 복지사업 기획하기로
비아이오성형외과, 마스크 1억원 상당 후원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는 지난 6일 비아이오성형외과와 장애인 건강증진 및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비아이오성형외과는 장애인의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고자 경기지장협에 마스크 16만5천 장을 후원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이하 경기지장협)와 비아이오(BIO)성형외과는 지난 6일 장애인 건강증진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비아이오성형외과는 협약 체결을 기념하고 장애인의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며 경기지장협에 마스크 16만5천 장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1억 원 상당에 달하는 규모로, 경기지장협은 전달 받은 마스크를 31개 시·군지회에 각 5천 장씩 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상호 정보 공유 및 인·물적 자원 제공 ▲경기도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실시 ▲장애인 권익향상을 위한 협조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상호협력 방안 강구 등을 약속했다. 특히 양 기관은 앞으로 주기적인 실무협의를 거쳐 다양하고 가치 있는 장애인 복지증진 사업을 기획할 예정이다.

한편 비아이오성형외과는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추고 꾸준히 연구활동을 해오고 있는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는 의료기관으로, 국내외 학회에서 인정받은 다양한 수술 기법을 이용해 한국 의료계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협약식에서 비아이오성형외과 신용호 대표원장은 "장애인 당사자분들의 건강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경기지장협과 함께 장애인 권익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기지장협 김기호 협회장은 "장애인 복지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비아이오성형외과와 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