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도 편안한 건강검진 가능할까?
장애인도 편안한 건강검진 가능할까?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1.08.1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친화 건강검진기관 재공모 실시
9월 16일까지 사업참여 기관 최대 16곳 추가 선정
보건복지부가 아동수당을 받은 이력이 없는 아동 정보를 활용해 방치되거나 학대 등의 위기에 처한 아동 추적에 나선다.&nbsp;ⓒnews1<br>
보건복지부가 8월 11일부터 9월 16일까지 '장애친화 건강검진기관' 1차 공모에 이어 재공모를 실시한다. ⓒ소셜포커스DB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보건복지부가 8월 11일부터 9월 16일까지 장애친화 건강검진기관 재공모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5월 진행한 ‘장애친화 건강검진기관’ 1차 공모에 이어 사업참여 기관 추가 선정을 위한 모집이다.

장애친화 건강검진기관은 장애인이 불편함 없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장애 친화적인 시설·장비와 인력을 갖추고 장애인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이다.

이번 재공모에서는 1차 공모와 같은 지정기준을 적용하여 최대 16개 기관을 선정하며, 선정된 기관에는 장애 친화적인 설비를 갖추기 위한 시설·장비비 1억3천8백만 원을 지원한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의원급 이상 국가검진기관은 관할 시‧도의 공모에 따라 지정신청서 등을 시‧도로 제출하여야 하며, 지정기준 적합성 확인과 선정위원회 평가 절차를 거치게 된다.

이번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제출 양식은 보건복지부 누리집(www.mohw.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