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로 커피 건네는 훌륭한 바리스타가 되세요!"
"미소로 커피 건네는 훌륭한 바리스타가 되세요!"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8.2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구벌복지관 프로그램 참여자 모두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2급 자격 과정에 참여한 5명 전원이 자격 취득에 성공했다. 합격자들이 자격증을 들고 서준기 관장(가운데)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이하 달구벌복지관)의 성인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2급 양성과정 참여자 5명 전원이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다.

달구벌복지관은 발달장애인의 취업을 위해 2016년부터 바리스타 2급 자격 과정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에 합격한 5명을 포함, 지난 6년간 이 프로그램을 통해 총 18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올해 프로그램은 대구 달서구청으로부터 지원받은 예산으로 운영됐다. 참여자들은 지난 5월부터 3개월 동안 모캄보 커피 아카데미에서 교육을 이수했다. 

모캄보 커피 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참여자의 모습. ⓒ소셜포커스

참여자 전원을 합격으로 이끈 김희경 강사는 "뜨거운 스팀이나 온수 등 화상 위험이 많았는데 모두 다치지 않고 무사히 과정을 이수해주어서 감사하다. 더군다나 전원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더욱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고객에게 웃으며 따뜻한 커피 한 잔 내어줄 수 있는 바리스타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여자 조OO 씨는 "평소 카페에 가서 커피를 사 먹을 때 나도 커피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지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없어서 아쉬웠다"라며 "2급 자격증을 따게 되어서 기쁘지만 더 나아가 1급 자격증도 취득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서준기 관장은 "교육에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해준 모든 참여자에게 감사와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