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개발원, '장애인고용 연구과제' 공모 실시
고용개발원, '장애인고용 연구과제' 공모 실시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9.0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5일까지 접수... 4차 산업혁명ㆍ포스트코로나 염두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하 고용개발원)에서 중·장기 장애인고용 정책개발과 제도개선을 위한 연구 과제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 주제는 크게 ‘정책연구’와 ‘고용개발’로 나뉜다. 정책연구분야는 참신한 장애인고용정책 제안서를, 고용개발은 중증장애인을 포함한 장애인고용 확대를 위한 유망한 연구과제 제안서를 공모한다.

공모 기간은 10월 15일까지다. 공고문과 제안서 양식은 홈페이지(http://edi.kea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서는 연구부서(1차)와 연구심의위원회(2차)의 검토를 통해 연구필요성, 기존 연구와의 중복성, 연구결과의 활용성 등을 심사받는다. 고용개발원은 이중 시의성 있는 제안서를 올해 과제로 선정하고 바로 수행에 착수하거나, 2022년 후보과제로 결정할 예정이다.

고용개발원 김언아 원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국정과제 수행, 코로나 이후 포용적 회복을 위한 장애인 고용 활성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우수한 정책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외에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용개발원 운영관리부(031-728-725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