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도 편하게 셀프주유" 스타오일 캠페인 전국 확대
"장애인도 편하게 셀프주유" 스타오일 캠페인 전국 확대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1.09.0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S-OIL, 장애인에 셀프 주유서비스 지원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S-OIL이 장애인의 셀프주유를 지원하는 ‘스타오일 캠페인’을 전국 850여개 주유소로 확대한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S-OIL(에스오일)이 함께하는 장애인 주유 편의 서비스 ‘스타오일 캠페인’이 전국으로 확대된다.

비대면 방식과 저렴한 가격으로 셀프주유소가 확대되고 있지만, 정작 장애인은 이용이 쉽지 않다. 키오스크 화면과 주유기를 직접 조작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움을 감수하며 일반 주유소를 찾아가고 있다.

S-OIL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작년 11월 용인시와 함께 셀프주유소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주유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오일캠페인’을 시작했다.

10개월간의 시행 동안 "장애인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현실적 방안"이라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고, S-OIL과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8월 말부터 전국 약 850개 셀프주유소로 캠페인을 확대 시행했다.

S-OIL은 주유소 내 현수막과 배너, 홈페이지, APP, SNS 채널 등을 통해 고객에게 캠페인을 알리고 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또한 사회복지 단체 및 시설,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캠페인 취지와 참여방법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S-OIL셀프주유소 운영자들은 이번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고, 장애인이 주유소를 이용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미국 등 셀프주유가 일상인 국가에서는 장애인을 위한 주유지원서비스가 의무인 경우가 많고, 호출벨과 주유지원 어플 등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국내 또한 장애인이 편리하게 주유지원을 받을 수 있는 체계가 더욱 확대되어야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