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기기 공유문화 확산해요"
"보조기기 공유문화 확산해요"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9.1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고용공단, 성남장복에 재활용할 보조기기 49점 기증
"시민 여러분의 든든한 버팀목 되길"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16일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재활용할 장애인보조기기 46점을 기증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성남장복)은 16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으로부터 업사이클링할 장애인보조공학기기를 기증받았다.

지체장애인용 자세보조기기, 전동이동보조기기, 특수키보드, 높낮이 조절 작업테이블, 발달장애인용 보완대체의사소통장치 및 소프트웨어, 청각장애인용 듀얼진동디지털알람시계, 시각장애인용 문서인식 소프트웨어와 모니터 등 21종 49점이다.

공단은 지난해 성남장복과 체결한 협약 내용에 따라 업사이클링할 보조기기를 기증했다. 성남장복은 이날 받은 기기들을 성남시 복지용구 공유센터를 통해 수리하여 시민들에게 대여할 계획이다.

채정환 관장은 "오늘 받은 기기는 앞으로 성남시 장애인을 비롯한 시민의 복지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다. 이와 더불어 자원 재활용, 공유문화 확산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공단 김대환 중증통합지원국장은 "내구연한이 지난 기기이지만 수리를 통해 다시 활용하는 이 사업은 ESG를 실천하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라며 "보조기기가 필요한 모든 시민여러분께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