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고협, '직장내 장애인식개선 강사 콘테스트' 성료
장고협, '직장내 장애인식개선 강사 콘테스트' 성료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9.2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본선 치러져... 9명 강사 나서 강의 시연
참여 강사 "콘테스트 준비하며 스스로 많이 배웠다"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는 16일 직장내 장애인식개선 강사를 대상으로 '강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오후 자유주제 강의 시연 생중계 화면 캡처. (출처=장고협)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은 지난 16일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들을 대상으로 ‘강사 콘테스트(이하 콘테스트)’를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 콘테스트는 직장내 장애인식개선 교육의 품질 향상을 위해 개최됐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지원으로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열린 이날 콘테스트에는 우수 강사로 도약하고자 하는 강사들이 참여했다.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9명의 강사가 오전에는 지정주제로, 오후에는 자유주제로 10분씩 강의를 시연하고 심사위원의 피드백을 받았다.

강사 A씨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많은 분들이 보고 있다는 생각에 처음 발표 때는 많이 떨었지만 오후엔 자유주제라 긴장을 풀고 발표할 수 있었다. 강사로서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른 참가자 B씨는 “1, 2차 예선과 본선을 준비하면서 힘이 들긴 했지만 준비했던 시간 만큼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결과를 떠나서 이번 대회를 통해 강의 실력이 많이 향상된 것 같다. 다른 강사 분들의 좋은 강의도 들을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콘테스트의 결과는 홈페이지에 발표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고협 홈페이지(http://www.kesad.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2-723-4096)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