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차별ㆍ편견을 해소하고 장애인고용을 늘려요!”
“장애인 차별ㆍ편견을 해소하고 장애인고용을 늘려요!”
  • 염민호 기자
  • 승인 2021.09.3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경상북도지부, 9월 30일 컨퍼런스 진행
'경북 직장내장애인인식개선교육 BOOM UP' 개최
유튜브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채널로 생중계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경상북도지부는 9월 30일 오후 안동그랜드 호텔에서 컨퍼런스 「경북 직장내장애인인식개선교육 BOOM UP」을 개최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염민호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경상북도지부는 9월 30일(목) 오후 2시,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지역기반사업체와 함께하는 컨퍼런스「경북 직장내장애인인식개선교육 BOOM UP」을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온라인생중계로 진행되었으며, 지역 사업체 관계자와 전국의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강사, 유관기관 종사자등 많은 인원이 시청했다.

안동그랜드 호텔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컨퍼런스는 코로나19의 확산을 예방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유튜브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채널을 통해 생중계, 온라인으로만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됐다.

컨퍼런스 주제 발표자는 경북행복재단 김동화 선임연구원, 대구신문 김상만 경북본부장, 경북도의회 김성진의원, ㈜하나 김유경 상무, 케이엠텍(주) 성원환 부장, 오광희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등 분야별 대표 6인이 참여했다.

참여기관 대표들은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문제점과 개선점을 제시하는 등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발표자들은 각기 다른 주제를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문제점과 개선점을 제시했으며, 장애인차별과 편견해소를 하면 자연스럽게 장애인고용은 늘어날 것이고 차별과 편견해소를 위해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꼭 필요하다는 것에 한 뜻을 모았다.

컨퍼런스를 준비한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박선하 경상북도지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으로 만나지 못해 아쉽다”라며 “컨퍼런스를 통해기업이 장애인 고용의 당연성을 인식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 태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최된 컨퍼런스에서는 경북도내 소재기업 중 장애인고용과 관련된 우수업체를 선정하여 포상하는 의미 있는 순서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