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함께!"... ㈜광양기업, 지체장애인 복지증진 협약 체결
"장애인과 함께!"... ㈜광양기업, 지체장애인 복지증진 협약 체결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10.1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전남지장협 광양지회와 협약
"지역 사회공헌활동 선도한다"
전남지체장애인협회 광양시지회는 6일 ㈜광양기업과 지역 지체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전남지체장애인협회 광양시지회(이하 광양지회)는 지난 6일 지역 지체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해 ㈜광양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양기업은 1985년 설립된 후 POSCO 광양제철소 최고의 협력사로 환경관리 및 제선, 화성 조업지원 작업 등을 수행해오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평소 재가 장애인 산행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 ▲ 장애인이 인간적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선도적 역할 담당 ▲ 장애인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복지서비스 제공 등 광양시 지체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광양기업 황재우 대표는 “재가 중증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넓은 세상을 보여주려고 순천만정원을 함께 견학하는 등 자원봉사를 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런 계기를 많이 만들어서 장애인 이웃의 행복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현석 지회장은 “복지소외계층인 장애인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시는 황재우 대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더 이상 장애인이 차별 받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