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해외 장애인 재활기관 라이브 탐방' 성료
장애인고용공단, '해외 장애인 재활기관 라이브 탐방' 성료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10.19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
미국, 독일 등 해외 종사자 특강과 기관 안내 펼쳐져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14일 '해외 장애인 재활기관 라이브 탐방'을 진행했다. (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해외의 직업평가·재활서비스 제공기관 탐색을 주제로 한 '해외 장애인 재활기관 라이브(LIVE) 탐방'을 14일 진행했다.

오전과 오후 2회에 걸쳐서 진행된 이번 라이브 탐방은 미국과 독일의 기관 종사자 특강과 기관 안내영상을 시청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해외 기관 종사자와의 인터뷰와 기관 안내영상을 통해 현장을 직접 견학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강의 후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해외 기관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탐방은 관련 기관 종사자와 학생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해 국내 장애인 고용서비스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의의가 있다.

특강에 참여한 장애인 복지관 종사자는 “이번 라이브 탐방에 참여해 미국과 독일의 장애인 제도에 대해 익히고 영상을 통해서 해외 기관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다음에도 공단에서 진행하는 교육에 참여하고 싶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조향현 이사장은 “이번 라이브 탐방은 코로나19로 해외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기관을 방문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고용현장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