씻지 않고 닦는 샤워 ‘디나클린’
씻지 않고 닦는 샤워 ‘디나클린’
  • 서인환 객원논설위원
  • 승인 2019.04.24 16:27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직포 한 장이면 온 몸 사워… 머리까지 감을 수 있어

디나클린은 20센티미터 곱하기 20센티미터 크기의 부직포에 비누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구매를 하면 한 팩에 12장이 들어 있으며 가격은 5000원 정도이지만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디나클린 한 장이면 온 몸을 사워하고 머리까지 감을 수 있어 샤워를 하는 데 들어가는 비용은 500원 정도이니 크게 부담되는 비용은 아니다. 디나클린 표면에 물을 30cc 정도 적셔서 사용하는데 30cc를 정확하게 알지 못하면 종이컵의 5분의 1 정도, 또는 생수병의 병뚜껑에 두 번 정도의 물을 채워 적시면 된다.

물을 적신 디나클린을 비비면 거품이 일어난다. 이 거품으로 온몸을 마사지하듯이 문지르면 된다. 다만 이 거품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머리를 감으려면 부직포로 머리를 결에 따라 마사지하면 된다.

이 거품이 마르기 전에 마른 수건으로 거품을 닦아내면 샤워가 끝난다. 거품은 반드시 마르기 전에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어야 한다. 샤워를 마치고 나면 마치 샤워기나 목욕탕에서 목욕을 한 것처럼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

디나클린은 피부에 무자극성으로 안정성을 테스트하여 통과한 제품이라고 한다. 케모마일 허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샤워 후 보습효과가 뛰어나고 피부 진정 효과도 탁월하다. 피부 신성도를 유지시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게 한다.

목욕이 어려운 경우 즉, 장기 입원 환자의 경우나 중증 장애인의 경우 목욕을 매우 간편하게 할 수 있고 탕에 들어가거나 머리를 감으면서 거품으로 인한 불편함을 피할 수 있어 누구나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피부 신성도를 유지하기 위해 PH 농도 5.5로 맞추어져 있으며, 혹 과민피부로 인하여 붉은 반점이 생기거나 가려움이 생기면 사용을 중지하라는 주의사항이 적혀 있다.

활동지원사가 목욕을 도울 경우 서로 이성으로 인하여 기피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디나클린을 사용하면 침대에서 누운 자세로 샤워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목욕을 할 수 있어 탈의를 하지 않아도 된다.

찬물에 샤워를 할 수 없는 산후 여성이나 캠핑을 가서 사워시설이 없을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노인이나 장애인들이 사용하기에도 매우 편리하다. 매일 사용해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고 하니 장애인 목욕 용품으로 매우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장애인들은 대중목욕탕을 이용하기가 어렵다. 그것은 편의시설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지 않은 것도 원인이지만, 자신의 장애부위를 드러내기 어려운 점도 있다. 그렇다고 목욕을 하지 않고 견디기에는 몸이 매우 불쾌감으로 좋지 않다.
집에서 목욕을 하려고 하지만, 중증 장애인이 목욕하기에는 두 명 이상의 활동지원사로부터 도움을 받아야 한다. 또 목욕 과정에서 서비스 불만족으로 기분을 상하기도 한다.
이제 늙어서 등을 긁어주는 사이를 찾는다는 말이 없어질 것 같다. 서로 등에 디나클린을 해 주는 사이로 늙어가고 싶다는 말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

화장실 세면대의 편의시설 부족으로 손이 제대로 닿지 않는다거나 할 경우에도 이 제품으로 간단하게 세안이나 샤워를 할 수 있다. 휠체어를 사용하거나 뇌병변으로 탕에 들어가기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 여겨진다.

필자는 이 제품을 기증받아 노인 요양원에 보내어 테스트해 보았다. 호스피스 봉사자들이나 직원들도 매우 유용한 제품이라 답해 주었다.

디나클린 표면에 물을 30cc 정도 적셔서 사용한다.
물을 30cc 정도 적셔 사용한다.(종이컵의 5분의 1 정도, 생수병 병뚜껑에 두 번 정도의 물을 채워 적시면 된다.)
물을 적신 디나클린을 비비면 거품이 일어난다.
거품으로 온몸을 마사지하듯이 문지르면 된다.
거품으로 온몸을 마사지하듯이 문지르면 된다.
거품이 마르기 전에 마른 수건으로 거품을 닦아내면 샤워가 끝난다.
거품이 마르기 전에 마른 수건으로 거품을 닦아내면 샤워가 끝난다.
제품 포장 상태(한 팩에 12장이 들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혁 2019-05-03 09:05:06
소독용 깨끗히 ..사용해 주십시요??.....

하*금 2019-05-02 10:19:32
정말 좋은 제품인것같아요..여름철 찜짐함을 날려버릴수있을것같습니다

오*석 2019-04-25 10:07:06
중증환자나 치매환자등에게 또 그 가족들에게 좋은 희소식이군요. 감사합니다...

이*희 2019-04-25 09:16:07
부담없고 편리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