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구벌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협력기관 협약’ 체결
대구달구벌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협력기관 협약’ 체결
  • 박남오 기자
  • 승인 2019.06.14 09: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향상과 장애와 비장애가 화합된 지역사회 구축 기대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중인 서준기 관장과 협력기관 관계자
체결서에 서명중인 서준기 관장과 협력기관 관계자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관장 서준기)은 지난 12일 복지관 내 관장실에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협력기관 협약체결식’을 열었다.

체결식에는 달구벌종합복지관 서준기 관장과 서린태권도1체육관 장원영 관장, 소리예술음악학원 오지은 원장, 아트펠리아미술음악학원 김주현 원장, 담쟁이도자기공방 김현준 대표 대리인 주아영 강사, KendoAcademy거맥 전재용 관장, 비누뱅크 박상희 대표, 김사부홈바리스타 김주원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각각의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발달장애인에게 낮 동안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보통의 삶의 질을 강화하고자 서로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검맥 전재용 관장은 “이 기회를 통해 복지관과의 업무협약을 맺는 것을 넘어 협력기관끼리 서로 공유하는 자리가 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벽을 허물어 견고한 지지대의 역할과 쉴 수 있는 큰 나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전담관리인력 김예나 씨는 “뜻 깊은 자리에 참여해주신 모든 대표에게 너무나 감사드린다”며 “서비스 이용인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호 교류하는 자세를 지닐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서준기 관장은 “발달장애인에 대한 지역 네트워크 활성화의 자리도 된 것 같아 가치가 더 큰 것 같다. 앞으로 잘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이날 총 9개의 기관과 협력을 맺었다. 기관은 서린태권도1체육관(태권도 활동), 소리예술음악학원(음악활동), 현대볼링장(볼링활동), 영남커피제과제빵학원(제과제빵활동),아트펠리아미술음악학원(미술활동), 담쟁이도자기공방(도예활동), KendoAcademy거맥(검도활동), 비누뱅크(천연재료공예활동), 김사부홈바리스타(바리스타/핸드드립활동)이다.

체결식 이후 그룹별로 이용인의 욕구에 우선해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는 이용인에게 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참여를 통해 장애와 비장애가 화합된 지역사회 구축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된다.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신청은 상담사례지원팀(☎053-522-0420, 053-527-0226)으로 문의 가능하며, 상담 후 대기를 거쳐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희 2019-06-17 15:22:24
최중증장애인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대표님들 너무 멋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