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여러분, 10월 채용박람회에서 취업하세요"
"장애인 여러분, 10월 채용박람회에서 취업하세요"
  • 박소윤 기자
  • 승인 2019.09.0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8일 오후 2시, 2019 충청남도장애인채용박람회 개최
모의면접부터 이력서 사진촬영까지 다양한 서비스 제공
'2019 충청남도장애인채용박람회' 포스터. ⓒ소셜포커스
'2019 충청남도장애인채용박람회' 포스터.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소윤 기자] =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백낙흥, 이하 충남남부장복)이 주최하는 『2019 충청남도장애인채용박람회』가 10월 8일 오후 2시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구인업체 및 50여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치러지는 이번 박람회는 장애인의 다양한 취업수요를 충족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충청남도 및 도교육청을 비롯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남도경제진흥원 등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해 도내 장애인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성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구인업체로 에스피씨삼립, 에버가드, 하나마이크론, 정수이엔지 등 약 40여 개의 도내 우수기업이 참여하며 사무, 생산,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집이 이뤄진다. 또한 업체와 일대일 현장면접 등을 통해 채용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가 진행된다.

행사장 내에서는 장애학생 모의면접, 이력서사진 촬영과 이미지 메이킹, 수화통역사 배치를 통해 취업 관련 지원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장애인보조공학기기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홍보관과 보조기기 경정비 등 볼거리를 제공해 다양한 정보제공과 구직장애인의 취업시장의 접근성 향상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는 누구에게나 열려있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이력서와 복지카드 등을 지참해 참여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041-856-707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