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채용박람회 통해 '일자리 골~인!'
장애인 채용박람회 통해 '일자리 골~인!'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10.1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지난 8일 장애인 채용박람회 개최
구인업체 및 후원기관 등 52개 기관 참여... '도내 장애인 천여명 눈 사로잡아'
취업군으로 선발된 220명 대상으로 업체별 채용절차 진행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8일 아산시 이순신체육관에서 충청남도 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위하여 개최한 ‘충청남도 장애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백낙흥, 이하 복지관)은 지난 8일 아산시 이순신체육관에서 충청남도 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장애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장애인, 구인업체 및 후원기관 등 52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충남 도내 12개의 특수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장애학생 100여명을 포함한 천여명이 방문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특히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40개 기업체의 125명 채용을 목표로 구직자간 취업에 대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장이 펼쳐졌다. 또한 면접과 채용 편의를 위해 수화통역사 배치와 이력서 작성안내를 비롯해 증명사진 무료 촬영, 이미지 메이킹 등을 지원됐다.

이와 함께 충남도청과 교육청,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실무책임자가 참석하여 장애인 직업 및 자립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 및 사업을 한자리에서 소개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충남 직업재활 사업설명회’도 함께 진행되어 다양한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선문대학교, 호서대학교, MBC뷰티아카데미스쿨 등의 50여명 자원활동가도 함께 참여하여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또한 부대행사로 법무부 법률홈닥터, 한국토지주택공사,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대전광역시보조기기센터, 천안시 보장구수리센터 등이 참여하여 다양한 정보와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충청남도 장애인 채용박람회에는 도내 52개 업체와 장애인 천여명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 소셜포커스

이날 구인 박람회를 찾은 구직 장애인 석◯◯ 씨는 “장애인을 채용하려는 업체가 한 곳에 모여 원하는 업체에 면접을 편하게 참여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채용정보와 취업성공 경험담을 들으면서 취업에 자신감도 좀 더 생긴 것 같다”면서 “행사를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하다”며 참여소감을 밝혔다.

복지관 백 관장은 “장애인들이 자립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일자리로, 이번 채용박람회는 장애인 구직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채용박람회 면접을 통해 채용이 가능한 취업군으로 선발된 220명에 대해서는 앞으로 업체별 채용절차에 따라 2차 면접을 추진하여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