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장애문화예술인 위한 축제 성황
전국 장애문화예술인 위한 축제 성황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8.11.22 17:4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장협, 제31회 전국장애인종합예술제 성공적으로 진행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22일 전국장애인종합예술제를 개최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22일 전국장애인종합예술제를 개최했다.(사진=정혜영 기자)

그동안 장애인문화예술의 산실이 되어온 제31회 전국장애인종합예술제 시상식이 22일 오후 2시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 이하 지장협)가 주관하는 전국장애인종합예술제는 그동안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애문화예술인을 발굴해온 대표적인 행사다.

특히 이번 예술제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서양화 ▲일러스트 ▲동양화 ▲서예 ▲일반사진 ▲휴대폰사진 등 6개 부문에 걸쳐 사전 공모를 진행했으며,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번 예술제의 전체대상은 조영제(67세) 씨가 서예부문으로 출품한 작품 ‘황진이 시’가 수상했다. 이어 서양화 부문 대상 김영수(17세), 동양화 부문 대상 성정자(57세), 서예 부문 대상은 하정길(78세), 사진 부문 대상은 정권성(54세) 씨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 전체대상을 수상한 조영제 씨의 경우 경북지체장애인협회(이하 경북 지장협)에서 이미 수상한 경력이 있는 실력자로, 이번에 진행한 전국대회에서는 전체 우승을 거머쥐게 됐다.

사진 왼쪽부터 김광환 중앙회장과 전체대상을 수상한 조영제 씨.(사진=정혜영 기자)
사진 왼쪽부터 김광환 중앙회장과 전체대상을 수상한 조영제 씨.(사진=정혜영 기자)

조영제 씨와 함께 이번 예술제를 찾은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관계자는 “조영제 님은 경북 지장협에서 주관하는 장애인 종합예술제에서도 수상한 경험이 있고, 오늘 전국대회에서 조금 더 좋은 상을 받게됐다”라며 “경북 지장협에서 진행한 장애인종합예술제에는 상금이 없었는데, 전국대회에는 상금을 수여하고, 훌륭한 분들이 상을 받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광환 중앙회장은 “전국장애인종합예술제는 장애문화예술인을 발굴하고 그들의 활동무대를 제공해왔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장애인 문화예술을 지역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예술은 또다른 자기의 발견이다. 예술을 통해서 자기의 숨어있던 기량이나 능력을 찾고, 우리 사회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주는 장애인 상을 보여주지 줬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예술 활동을 하고, 다른 사람에게 행복과 기쁨을 전하는 전령사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희 2018-11-26 09:37:18
31년! 많은 분이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예술제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윤*진 2018-11-23 16:05:57
수상하신분들께축하드립니다

공예부분도함께했으면하는바램입니다
참고로저는압화를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