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잎마스크챌린지"로 장애인에게 마스크 선물해요!
"미세잎마스크챌린지"로 장애인에게 마스크 선물해요!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0.09.2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 착용 장려 영상을 SNS에 올리면 장애인가정에 마스크 자동 기부돼
LK파트너스 후원과 지장협 등 장애인단체 하나되어 14일부터 성황리 시작
배우 주석태, 강율, 서진원 등 유명 셀럽들 챌린지 동참 "마스크 꼭 착용하세요!"
오는 10월 14일까지 LK파트너스와 지체장애인협회가 함께하는 '미세잎마스크챌린지'가 진행된다. SNS(인스타그램)에 마스크 착용 권장 영상을 올리고 '미세잎마스크챌린지' 해시태그를 달면 장애인 가정에 마스크가 기부된다. ⓒ소셜포커스
오는 10월 14일까지 LK파트너스와 지체장애인협회가 함께하는 '미세잎마스크챌린지'가 진행된다. SNS(인스타그램)에 마스크 착용 권장 영상을 올리고 '미세잎마스크챌린지' 해시태그를 달면 장애인 가정에 마스크가 기부된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마스크 구매로 허덕이는 장애인들을 위해 LK파트너스와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이하 지장협)가 손을 잡았다. 마스크를 쓰고 SNS에 마스크 착용 권장 영상을 올리면 지장협을 비롯한 15곳의 장애인단체를 통해 장애인 가정에 마스크가 기부된다.

배우 주석태, 서진원, 홍서준, 강율 등 SNS상에서 연예인들의 챌린지 영상이 이어지고 있다. 챌린지 참여자들은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며 코로나19를 힘겹게 버티고 있는 장애인가정과 국민들에게 응원메시지를 보내고 다음 챌린지 참여자를 지목하고 있다.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비밀의숲2에 출연하는 배우 서진원은 "이번에 미세잎마스크 후원사인 LK파트너스와 지장협을 통해 마스크 기부 운동에 동참하게 됐습니다. 우리 생활 속에 기본인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고 코로나로부터 건강과 안전을 지키시기를 바라겠습니다"라며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배우 남태하를 지목했다.   

'미세잎마스크챌린지'는 오는 10월 14일까지 진행되며, SNS(인스타그램) 상의 해시태그와 피드 횟수만큼 마스크가 기부된다. 총 1만명의 참여자를 목표로 50만개의 마스크 기부를 준비 중에 있다. 

지장협 박미현 부장은 "이제 마스크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위생용품이 됐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만큼 그 비용도 만만치 않으며 특히 장애인에게는 큰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라며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는 연예인 및 셀럽들의 기부는 바이러스감염에 취약한 장애인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함께하는 장애인단체와 엘케이파트너스에 감사드립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미세잎마스크챌린지'를 기획한 LK파트너스의 이종훈 대표를 만나봤다. 선한 인상으로 기자를 맞아준 그는 다수의 연예인들이 소속된 '탄 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이자 대만 버블티로 유명한 쩐주단 등 다수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이끌고 있는 기업인이다.

오랜 기간 함께 파트너로 일해온 김은실 실장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이번 챌린지를 기획하게 됐고, 코로나 악풍 속에서 시작한 마스크 사업을 비단 수익사업이 아닌 뜻깊게 운영하기위해 장애인 가정에 마스크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LK파트너스 이종훈 대표 ⓒ소셜포커스
LK파트너스 이종훈 대표 ⓒ소셜포커스

Q. 안녕하세요 대표님. 지금 화제가 되고 있는 '미세잎마스크챌린지'는 어떻게 기획하게 되셨나요? 

안녕하세요, 미세잎 마스크를 착용하고 오셨네요.(웃음)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5단계로 올라갔지만 아직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어요. 마스크를 왜 써야하는지 필요성을 못 느끼거나 인식 부족으로 발생하는 문제들도 많구요. 사회적 기업으로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이번 챌린지를 기획하게 됐어요.

참여방법을 간소화해서 최대한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게 배려했어요. 마스크 착용을 장려하기만 해도 장애인가정에 마스크가 후원되고, 참여자에게는 기부증서도 제공되니 보람을 느낄 수 있구요. 작은 손길들이 모여 이렇게 커다란 '선한 영향력'이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어요.

Q. 이번 챌린지를 기획하기 전에도 장애인이나 사회취약계층 문제에 관심이 많으셨나요?

부끄럽지만 항상 관심이 있었어요. 저희 어머니께서도 아직도 요양원에 봉사를 다니세요. 쉬운 말처럼 보이지만 저에게 항상 "선하게 살아야한다"고 가르치셨죠. 선한 행동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가장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손을 내미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우리는 사회적 기업이고 마스크 사업을 하고 있으니, 마스크 확보가 가장 어려운 곳에 기부를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 이번 챌린지에 기부되는 '미세잎마스크'는 여타 마스크보다 특별한 게 있나요? 이름이 특이해요.

"Me Safe(미세잎)" 말그대로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서 나를 안전하게 지키자라는 뜻으로 지었어요. 마스크를 제작할 때 가장 신경 쓴 부분이 '방수'에요. 이번에 후원하는 마스크는 여름ㆍ가을용이라 완벽한 비말 차단을 위해서 SS급의 좋은 소재로 제작했습니다. (커피를 쏟으며) 보시다시피 이렇게 커피를 쏟아도 안 새요. 미세잎마스크가 일반 마스크보다 얇아서 통풍이 잘되고 가벼운 점을 선호하시더라구요. 미국 FDA 승인을 거쳐서 한국의류시험연구원에서도 검증을 받은 제품이라 믿고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우리 가족이 사용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연구하고 만들었어요. 

Q. 이번 '미세잎마스크챌린지'가 끝나면 사회 공익을 위해서 또 다른 캠페인도 기획하시나요? 

네 맞습니다. 마스크챌린지의 선두를 끊었으니 이후에는 제2, 제3의 마스크챌린지가 시작되겠죠? 저희는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더라도 지속적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에요. 당장은 마스크 착용 필요성에 대한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지만, 이후에는 순수하게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Q. 마지막으로 코로나 시기를 힘겹게 버텨내고 있는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취약계층에게 응원의 메시지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하는 작은 일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그만큼 보람되는 일도 없을 것입니다. 이제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과 겨울이 다가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시기이다보니 마스크 꼭 착용하시고 지혜롭게 코로나를 잘 피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LK파트너스도 여러분의 곁에서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사회적기업으로서 책무를 잊지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편 이번 챌린지로 모인 마스크는 지장협을 비롯한 15곳의 장애인단체를 통해 장애인 가정에 배포되며 참여자에게는 기부증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