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스포츠 한마당! "서울시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신나는 스포츠 한마당! "서울시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0.11.0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지회, 파크골프ㆍ한궁 1위로 '종합 우승' 차지
코로나로 위축됐던 마음도 활짝 "오랜만에 휠체어로 달리니 활력 느껴"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가 지난 29일 오후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2020 서울특별시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이하 서울지장협)가 주최하는 '2020 서울특별시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29일 오후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됐다.

본 체육대회는 서울시 장애인의 약해진 심신의 건강을 회복시키고, 정신적ㆍ정서적 적응력 발달과 동시에 단체 활동을 통한 사회성 발달을 촉진하고자 시작됐다. 

특히 주최 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회장에 철저한 사전 방역을 실시하고 경기 종목과 경기방법을 축소했으며, 경기장 내 전 인원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대회를 진행했다. 

(시계방향으로) 황재연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협회장, 이영실 서울시의회 의원, 정진우 서울시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국장, 조상호 서울시의회 의원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이번 행사에는 이영실 서울시의회 의원, 조상호 서울시의회 의원, 정진우 서울시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국장이 참석하여 축사를 전했고, 윤상원 서울특별시시각장애인연합회 회장, 김정환 서울특별시농아인협회 회장, 김세룡 한국신장장애인협회 서울협회장, 조석영 서울시장애인복지관 협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회식이 끝나고 선수단 대표의 선서로 대회가 시작됐다. ⓒ소셜포커스 

황재연 서울시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장애인들의 재활과 더불어 체육 활성화를 위하여 깊은 관심을 가지고 참석한 내빈 및 대회 참가자와 행사방역을 위해 힘쓰는 진행요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올해는 각 구를 대표하는 소수의 인원이 참가하고 있지만, 대회규정 및 코로나 방역대책을 잘 준수하여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궁 대회가 한창 진행되고 있다. ⓒ소셜포커스

올해 대회에는 서울시 25개구 장애인당사자 250여명이 경기에 참가해 열띤 경쟁의 장을 펼쳤다. 예년보다 경기 종목을 축소하여 파크골프, 한궁, 휠체어 달리기 3가지 종목이 치뤄졌다.  

파크골프 대회 모습. 원하는 점수에 공이 안착하자 기뻐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파크골프는 송파구지회가 1위를 차지했고, 양천구지회가 2위, 강동구지회가 3위를 차지했다. 한궁 또한 송파구지회가 1위의 영예를 안았고, 영등포구지회가 2위, 마포구지회가 3위를 차지하게 됐다.

휠체어 경주 남자 부문 대회의 모습. ⓒ소셜포커스
휠체어 경주 여자 부문 대회의 모습. ⓒ소셜포커스

가장 열띤 경쟁을 보였던 휠체어달리기는 남녀로 구분하여 진행됐다. 남자 경기 1위는 강서구지회, 2위는 관악구지회, 3위는 중구지회에 돌아갔고, 여자 경기 1위는 송파구지회, 2위는 마포구지회, 3위는 성동구지회가 수상하게 됐다. 

모든 경기가 종료된 후 폐회식이 시작되고 축하 공연이 한창이다. ⓒ소셜포커스

한편 체육대회에 참여한 마포구지회 김ㅇㅇ 선수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인 활동이 위축되어 신체적, 정신적으로 힘들었는데 오늘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가해서 다른 구 장애인들과 교류하면서, 경기에 참가하니 마음이 즐겁고 생활에 활력이 생겼다"면서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종합우승을 차지한 송파구지회가 우승 깃발을 휘날리고 있다. 각 부문별 수상자 단체사진. ⓒ소셜포커스

서울지장협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방역 수칙에 따라주시고, 즐겁게 참여해주신 장애인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지금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장애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스포츠 정신으로 생활에 활력이 생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와 한마음 체육대회의 번영을 기원하며 모두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소셜포커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