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체장애인분들, 한 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경기도 지체장애인분들, 한 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0.12.3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장협, '2020 경기도지체장애인대회' 개최
최우수지회 구리시지회, 우수지회 양평군지회 선정
장애인택시운전원 등 12명에 희망디딤후원금 50만원 전달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가 지난 17일과 18일 코로나19로 고생한 직원들을 격려하고자 ‘2020 경기도지체장애인대회’를 가졌다. 이날 장애인복지와 협회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과 감사패가 수여됐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이하 경기지장협)가 한 해 코로나19로 고생한 직원들을 격려하고자 ‘2020 경기도지체장애인대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인권향상 및 복지실현에 앞장선 노고를 격려하며 도내 지체장애인의 화합과 상생을 위해 개최됐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을 비롯한 강득구 국회의원, 박정 국회의원, 최종윤 국회의원, 이종성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박근철 의원, 경기도 박상응 장애인복지과장, 경기지장협 박노일 후원회장은 영상을 통해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날 시상식은 장애인복지와 협회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과 감사패를 수여하고 최우수지회 및 우수지회 표창과 희망디딤후원금 전달식으로 진행됐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은 용인시지회 강석원 지회장이 수상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표창은 남양주지회 한봉윤 사업부반장, 평택시지회 남중호 지회장, 경기지장협 진혜영 대리가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경기도지사 표창은 남양주시 임근자 사업부장,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채정환 관장, 한기인 택시운전원, 최용옥 인식개선강사, 경기지장협 남궁선아 과장, 권슬기 주임, 김동호 담당이 선정됐다. 

올해 최우수 지회는 구리시지회, 우수지회는 양평군지회가 선정되며 함께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소셜포커스

경기도의회 의장상은 남양주시지회 장동진 민원팀장, 경인일보 손성배 사회부기자, 경기지장협 이상윤 과장이 수상했고, 경기도협회장 표창은 구리시지회 구용남 부회장, 시흥시지회 전은서 행정실장, 안성시지회 김이중 부회장, 용인시지회 김경숙 총무과장, 평택시지회 이정하 사무국장, 노승돈 인식개선강사, 한영렬 인식개선강사가 선정됐다.

중앙회장 감사패는 경기지장협 박노일 후원회장, 여주시청 엄기영 장애인지원팀장에게, 경기도협회 감사패는 경기지장협 남동발 후원회원, 경기복지재단 이병화 팀장에게 주어졌다.

한편, 올해 최우수 지회는 지역장애인의 인권신장과 복지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성실히 지회를 운영한 구리시지회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우수지회로는 양평군지회가 선정됐다. 

아울러 이번 희망디딤후원금은 경기지장협 후원회와 지적시니어클럽을 비롯한 후원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아 모범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장애인택시운전원과 민원상담센터 사례관리자 등 12명에게 전달됐다. 

희망디딤후원금은 모범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장애인택시운전원과 민원상담센터 사례관리자 등 12명에게 전달됐다. ⓒ소셜포커스

경기지장협 김기호 협회장은 대화사를 전하며 “올해는 우리 국민 모두에게 고통이 되는 한 해였지만, 장애인 당사자에게는 더욱 가혹한 해이기도 했다”며 “신축년에는 성실하고 부지런한 소띠의 기운을 받아 장애인을 비롯한 국민의 삶이 조금 더 좋아지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모든 유공자 분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앞으로 올바른 비전과 방향성을 끊임없이 공유하고 전파해 경기도 장애인을 위한 장애인단체로 거듭나도록 노력하자”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17일과 18일 수상자만 참여한 가운데 치러졌으며, 사전 녹화 영상은 24일 유튜브에 공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