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단, '장애와 소셜 미디어' 번역 출간
한국장애인재단, '장애와 소셜 미디어' 번역 출간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1.01.1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홉 번째 시리즈, 장애인 사회통합위한 해외 소셜미디어 사례 소개
책 '장애와 소셜 미디어 : 글로벌 관점' ⓒ한국장애인재단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한국장애인재단(이하 재단)이 아홉 번째 기획총서 ‘장애와 소셜 미디어 : 글로벌 관점’(이하 ‘장애와 소셜 미디어’)를 번역 출간 한다.

재단은 번역 출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기획총서 시리즈를 발간하고 있다. 기획총서는 장애와 관련이 있는 해외 우수 서적을 번역하여 대중에게 제공하고, 장애 정책ㆍ제도ㆍ인식의 변화를 꾀하고자 기획됐다. 

아홉 번째 시리즈로 발간되는 ‘장애와 소셜 미디어’는 정보통신기술에 기반을 둔 소셜 미디어가 장애인의 사회통합과 사회적 권리 보장을 위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나라별 사례를 토대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한다.

장애가 개인적 차원의 문제가 아닌 사회구조적 문제라는 관점에서 장애를 가진 한 개인의 가능성과 창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번역에는 역자인 김수정(서울시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마경희(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교 사회복지학)와 감수자인 이승기(성신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참여했다.

재단 이성규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참여 뿐 아니라 일상을 영위하는 것조차 여의치 않은 장애인의 시점에서 ‘장애와 소셜 미디어’가 사회참여와 소통, 자립생활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하나의 돌파구를 제공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도 재단은 장애 관련 우수도서를 번역 출간하여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에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장애와 소셜 미디어'는 전국 오프라인 및 온라인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재단 연구기획팀(☎02-6399-6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