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하게 모은 7천만원, 함께 써요!" 강원지장협, 장학금과 설선물 나눠
"귀하게 모은 7천만원, 함께 써요!" 강원지장협, 장학금과 설선물 나눠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1.02.0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29명, 중고생 33명에게 2천만여원 장학금 선물
저소득 장애인가구에 지역상품권과 쌀 나눔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제공=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가 도내 1,293 저소득 장애인가구에 장학금을 지원하고 설명절 선물을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회장 김흥수)가 도내 1,293 저소득 장애인가구에 장학금을 지원하고 설명절 선물을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협회는 코로나19 펜데믹 위기 속 이중고를 겪고 있는 도내 저소득 장애인가구를 위해 도협회 기금 7천만원과 산하 17개 시군지회 후원금 9백만여원을 준비해 총 7천9백만여원의 기금을 모았다. 

장학금 지원 사업의 대상자는 등록장애인으로 자녀와 손주까지도 포함한다. 이번 나눔으로 대학생 29명과 중고생 33명에게 2천4백여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또한 후원금 5천4백만여원으로 저소득 장애인가구 1,231곳에 설명절 선물도 전달한다. 지역상품권과 쌀을 나누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협회에서 운영 중인 장애인종합상담실 직원들은 장애인 가정을 찾아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대면 서비스도 병행할 예정이다. 

협회 김흥수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하나 둘 모으면 지역장애인들에게 큰 사랑을 나눌 수 있다는 생각으로 수년 전부터 기금을 준비해왔다. 지역장애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는 협회가 되도록 꾸준한 노력과 지원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