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즐겁게 누리다!"… 성남장복, 조이누리카 시승식 진행
"세상을 즐겁게 누리다!"… 성남장복, 조이누리카 시승식 진행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2.2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동 불편한 성남시 거주 장애인은 누구나 이용 가능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신청… 이용일 5일 전까지 예약해야
채정환 관장, "장애인 여가ㆍ문화 사각지대 최소화 하고자 최선 다할 것"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4일 장애인 특화 특장차량 '조이(Joy)누리 카 시승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성남장복)은 지난 24일 장애인 특화 특장차량 '조이(Joy)누리 카 시승식'을 진행했다.

조이누리 카는 거동이 불편한 성남시 거주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휠체어 탑승을 위한 슬로프와 전동회전시트, 휠체어석 1개, 일반석 3개, 운전석 1개가 설치되어 있다. 장애인 가족, 단체, 자조모임 등 5인 이하 소그룹 활동을 위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용신청은 홈페이지(http://nuribus.co.kr), 전화(031-720-2809, 2845)를 통해 가능하다. 이용일 3개월 전부터 5일 전까지 예약할 수 있다. 이용 기간은 최대 2박3일이며, 유류비와 통행료를 지원한다. 

조이(Joy)누리 카 첫 이용고객 A씨는 “휠체어 탑승이 편리한데 평소 가고 싶었던 곳에 가서 친구와 좋은 추억을 쌓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남장복 채정환 관장은 “조이(Joy)누리 카 운영을 통해 평소 나들이가 어려운 휠체어 이용 장애인들의 생활에 활력을 북돋아 주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조이(Joy)누리 카는 장애인의 여가 및 문화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와 나눔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