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보다 목표달성에 초점을!"
"문제보다 목표달성에 초점을!"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3.2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장협 종합상담실, 비대면 상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한림대 고윤순 교수, '해결중심 단기치료 기초' 강의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 장애인종합상담실은 상담원 역량강화 기초교육을 3월 한 달간 실시한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 장애인종합상담실(이하 강원상담실)은 도 18개 시․군 장애인종합상담실 상담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해결중심 단기치료(Solution-Focused Brief Therapy)기초교육’을 3월 한 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실시간온라인화상회의시스템인 줌(ZOOM)을 통해, 매주 수요일 총 15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내담자의 목표 달성 방법을 중심으로 상담하는 ‘해결중심 상담법’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내담자의 문제를 중심으로 상담하는 기존의 ‘문제중심 상담법’을 탈피함으로써 지역 장애인들에게 더 나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해결중심치료학회 회장이자 한림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소속인 고윤순 교수. ⓒ소셜포커스

강의는 해결중심치료학회 회장이자 한림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소속인 고윤순 교수가 담당한다. △해결중심치료모델의 발달배경 및 모델 비교 △해결중심치료모델의 원리 및 주요 질문기법 △해결중심치료에서 좋은 목표설정의 원리 △해결중심치료의 절차 및 메시지 작성 △해결중심치료에서 다양한 과제개발 및 활용에 대한 내용을 전달한다.

강원지장협 김흥수 협회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 지속됨에 따라 모두가 힘들고 지쳐있는 상황이다. 상담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여 장애로 인해 지역사회 속에서 더욱 고립될 수 밖에 없는 장애인들에게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주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