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슬산 참꽃 케이블카 설치를 적극 지지합니다!"
"비슬산 참꽃 케이블카 설치를 적극 지지합니다!"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1.04.0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장애인단체협의회, "우리도 비슬산 정상에서 행복하고 싶다"
대구광역시장애인단체협의회가 8일 비슬산 참꽃 케이블카 설치를 적극 지지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대구광역시장애인단체협의회(회장 김창환, 이하 협의회)가 8일 비슬산 참꽃 케이블카 설치를 적극 지지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비슬산은 전국 최대의 참꽃군락지로 아름답고 수려한 산세로 매년 많은 관광객의 발길이 모이는 곳이다. 

그러나 대구시가 공식 지정한 '1호 관광지'라는 타이틀이 무색하게, 장애인을 비롯한 이동약자의 출입이 어려워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한다는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다. 

협의회 김창환 회장은 "모든 장애인에게는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다. 기약 없는 코로나 시대에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더욱 절실히 다가오는 것은 힐링을 위한 여행과 관광인데, 현실은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과 인식 부족으로 헌법에서 보장된 행복추구권과 평등권마저 외면당하는 실정"이라며 비판했다. 

이어 "비슬산 참꽃 케이블카 설치는 관광지에서도 차별받아왔던 장애인, 노인, 임산부 그리고 그들의 가족들이 함께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상징적인 시설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대구광역시의 장애인 단체를 대표하는 대구광역시장애인단체협의회는 비슬산 케이블카 설치를 적극 지지하며, 비슬산 참꽃 케이블카의 조속한 설치와 장애인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