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장애인의 인터넷 정보접근성 향상을 지원합니다!
저소득 장애인의 인터넷 정보접근성 향상을 지원합니다!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4.27 11:0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장애인의 비대면 복지서비스 누릴 수 있기를"
성장후원회ㆍ㈜이트너스, 성남장복에 태블릿PC 30대 후원
스마트 기기 및 환경 관련 평생교육 사업에 활용 예정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3일 성장후원회와 ㈜이트너스로부터 태블릿PC 30대를 후원 받았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성남장복)에 재가장애인을 위한 태블릿PC 30대가 도착했다.

성장후원회와 ㈜이트너스는 지난 23일 각각 15대씩, 총 30대의 태블릿PC를 성남장복에 후원했다.

성장후원회는 2019년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조직되었으며 성남장복을 후원하고 있다. 성장후원회는 그동안 어려운 형편으로 꿈을 펼치기 어려운 장애인들과 결연을 맺고 꾸준한 후원과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이트너스는 성남시 소재 경영지원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사내 사회공헌 동아리를 만들어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번 태블릿PC 후원 계기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복지서비스도 비대면으로 전환되었지만 저소득 장애인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할 인터넷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 힘들다는 점에 주목했다.

성장후원회 회장을 겸하고 있는 ㈜이트너스 임각균 대표이사는 "저소득 장애인들이 정보접근성 격차로 인한 불평등으로 상대적 박탈감이나 소외감을 받지 않도록 다각적인 사회 환경 조성이 중요한 시기라고 판단하고 태블릿PC를 후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성남장복 관계자는 "후원 받은 태블릿PC는 복지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저소득 장애인이 인터넷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정보 접근성 향상을 통해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복지서비스에서도 소외되지 않도록 활용 방법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종 2021-05-14 07:31:46
정보 소외 계층을 위한 스마트 기기 보급과 지원프로그램은 우리사회에 중요한 과제로 남아있습니다. 어려운 세상살이에 모두가 행복해지기는 힘들겠지만 이런 선행들이 아직은 살만한세상이구나 ! 생각하게 합니다.

백*취 2021-05-05 15:45:53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없이 모두 똑같이 현대의 정보 소통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