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더 편한 일상 만들어드릴게요!"
"조금 더 편한 일상 만들어드릴게요!"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5.13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구벌복지관-국제로타리 동성RC, 재가장애인 대상 주거환경개선 실시
무선전자도어락ㆍ무선전등리모컨 각 가정에 직접 설치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과 국제로타리 3700지구 동성RC는 지난 12일 재가장애인 주거환경개선 지원에 나섰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이하 달구벌복지관)은 12일 국제로타리 3700지구 동성RC(이하 동성RC)와 함께 재가장애인 주거환경개선 지원에 나섰다.

달구벌복지관과 동성RC는 합동 지구보조금 500만원을 마련해 15개 장애인 가정에 무선 전자도어락, 또 다른 15개 가정에는 무선 전등리모컨을 지원했다. 양측은 지난해부터 재가장애인 주거환경개선 지원을 협의하다 코로나19 확산 관계로 실시를 연기해왔으나, 올해는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재가장애인 가정에 무선전자도어락을 설치하고 있는 회원들. ⓒ소셜포커스

동성RC 김종일 회장은 “그동안 반찬 배달 등 봉사활동을 많이 해왔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집에 찾아가 생활을 직접 들여다 보니 그들의 어려움을 다는 이해하지 못했다는 생각에 미안한 마음이 먼저 든다”며 “내년에도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차기회장과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서준기 복지관장은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이 너무 많은데 다 돕지 못하니 항상 답답했다. 오늘은 가려운 곳을 긁은 듯 시원하다”며 “동성RC와 협업하게 되어 감사드리며 오늘 지원으로 지역장애인들이 보다 편한 일상을 누릴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