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12만 장애인 근로자 지원사격 시작!
대전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12만 장애인 근로자 지원사격 시작!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1.06.2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ㆍ충남ㆍ충북 지역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 유지와 직장 생활 지원
변호사, 노무사, 수어통역사 등 전문상담사가 부당해고, 임금체불 상담
대전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가 24일 대전 만년동 사무실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대전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대전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이하 대전센터)가 24일 대전 만년동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위탁받아 장애인 근로자의 취업 초기 단계부터 고용 유지를 지원하는 노동전문상담기관이다. 

센터장과 전문상담원 2명이 상근하며 변호사, 노무사, 수어통역사 등 전문 상담사를 위촉하여 부당해고와 임금체불 등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근로자를 상담하고 있다.

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는 지난해 서울ㆍ부산ㆍ광주센터 3곳이 개소했고 올해 경기ㆍ대전ㆍ대구센터가 추가로 문을 열었다. 

대전 지역 장애인 근로자는 3만여 명으로, 충남 세종 6만1천여 명, 충북 3만2천여 명으로 총 12만3천여 명의 장애인 근로자를 대전센터에서 지원하게 된다.

대전센터 최오윤 센터장은 "대전센터는 장애인 근로자의 직장문제 뿐만 아니라 가정문제와 정신적ㆍ심리적 문제까지 모두 상담하고 있다. 센터로 찾아오는 장애인 근로자 모두 안심하고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전했다. 

대전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가 24일 대전 만년동 사무실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대전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대전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가 대전, 충북, 충남 지역의 12만 장애인 근로자의 지원 사격에 나섰다. ⓒ대전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