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은 뽀송하게, 글은 단정하게!"
"마음은 뽀송하게, 글은 단정하게!"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1.08.1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4-25일 윤대현·강원국과 함께하는 온라인 명사특강 열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갑갑한 직장생활에 시원한 해결책이 되어줄 온라인 명사특강 ‘업스쿨 세탁소’가 오는 24일, 25일 유튜브 라이브로 문을 연다.

이번 명사특강은 정신과 전문의이자 마음치유전문가로 유명한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와 청와대 연설비서관출신 글쓰기 전문가 강원국 작가를 초청했다. 

8월 24일에는 윤대현 교수가 "일단 내 마음부터 안아주세요"라는 주제로 첫번째 강의를 시작한다. 남을 챙기기에 바빠 정작 내 마음을 돌보지 못했던 장애인단체 실무자를 위한 특별한 마음처방전을 제공한다.

윤대현 교수는 지난 25년동안 상담실과 TV, 라디오에서 수많은 사연을 상담해왔기에 번 아웃, 마음충전, 위기 후 성장을 중심으로 마음의 작동원리를 설명하고 스트레스에 맞서는 마음충전 필살기를 전수한다.

이튿날 두 번째 강연은 『대통령의 글쓰기』로 22만 명의 독자와 소통한 강원국 작가의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 특강"이 이어진다.

강원국 작가는 "글쓰기는 재능이 아닌, 엉덩이로 하는 것이다"는 말처럼 번뜩이는 영감 없이도 평범한 사람이 직장에서 글로 살아남는 방법을 ‘글 고치기 체크리스트’로 제시한다. 특히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만큼 많은 질문과 관심이 쏟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의 업스쿨은 이번 온라인교육에도 실시간 문자통역과 수어통역을 제공하며 전국 어디서든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수강할 수 있다.

업스쿨 명사특강 수강신청은 8월 23일 오후 5시까지 한국장총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을 통해 가능하다. 특강 I·II를 일괄 신청할 경우 수강료 할인이 적용되며, 카카오톡채널 친구추가 시 교육신청, 1:1 채팅상담, 신규 교육개설 안내, 업스쿨 뉴스레터가 원스톱으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