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는 취업해요"... 달구벌장복, 기업 맞춤형 장애인재 육성
"연말에는 취업해요"... 달구벌장복, 기업 맞춤형 장애인재 육성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8.2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까지 총 34회 교육 실시... 한국난방공사 대구지사에서 3백만원 지원
사회적기업 '브이드림'이 나서 취업처 연계ㆍ직무 교육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은 한국난방공사의 대구지사로부터 3백만원을 지원받아 '장애인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이하 달구벌장복)과 한국난방공사 대구지사(이하 공사)가 함께 지역 장애인 고용 촉진에 나섰다. 

달구벌장복은 공사가 지원한 300만 원을 활용해 총 8명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수업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34회 교육이 실시된다.

프로그램은 정보기술자격 과정과 직무역량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정보기술자격 과정에서는 취업을 위한 각종 자격증 취득, 직무역량교육 과정에서는 자존감 향상,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복지관에서의 교육이 끝나면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브이드림'을 통해 추가 교육을 받는다. 브이드림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장애인 채용 플랫폼을 통해 장애인의 취업을 연계하는 기업으로, 참여자들이 각 취업처의 맞춤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직무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준기 관장은 "장애인 고용 촉진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건네주신 공사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모두 자격증을 취득해서 꼭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