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장협-목포대평생교육원, '장애성인 평생교육 활성화' 위해 협약
전남지장협-목포대평생교육원, '장애성인 평생교육 활성화' 위해 협약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9.27 18: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체결... '서양화 프로그램' 개설 추진
김기철 협회장 "장애특성 고려한 맞춤형 수업 기획해나갈 것"
전남지체장애인협회와 국립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은 17일 '장애성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양화 프로그램을 개설할 것을 약속했다. 김기철 전남지장협 협회장이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전남지체장애인협회(이하 전남지장협)은 지난 17일 국립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장애성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장애 성인 평생교육 상호 정보공유 및 연계체계 구축 ▲장애 성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희망자 추천 및 지원 ▲기타 장애 성인 평생교육 활성을 위한 제반 협력 등을 통해 장애성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전문강사가 강의하는 ‘서양화 프로그램’을 개설하기로 협의했다. 이 프로그램이 개설되면 장애성인들의 기능과 감성 발달에 도움을 주고, 자기표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기철 전남협회장은 “앞으로 목포대 평생교육원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장애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가겠다”며 “더욱 많은 성인 장애인들이 자기계발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철 2021-09-30 13:27:24
장애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자기계발과 여가활동의 기회가 주어졌네요~~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