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일손, 큰 도움 돼요!"
"발달장애인 일손, 큰 도움 돼요!"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9.3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구벌복지관, 발달장애인 보조일자리사업 배치기관 온라인 간담회 개최
"기관 분위기가 많이 밝아졌어요"... 주업무 외 잡무도 열심히
달구벌종합복지관은 지난 27일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사업 배치기관 온라인 간담회를 실시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달구벌종합복지관은 지난 27일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사업 배치기관 온라인 간담회를 실시했다.

달구벌종합복지관은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사업을 가장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기관 중 하나다. 지금까지 이 사업을 통해 16명의 발달장애인이 지역 요양기관에서 요양보호사 보조로 취업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장애인을 채용한 기관 담당자와 복지관 담당자 12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사업 사업현황을 보고하고 사업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 논의했다.

기관 측은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사업은 당사자들에게 직업능력 향상과 사회경험 측면에서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우리 기관에 취업한 발달장애인 여러분 덕분에 운영이 한결 수월해졌을뿐만 아니라 기관 분위기도 많이 밝아졌다”고 긍정적인 경과를 전했다.

특히 성당효요양원 최정순 국장은 “참여자 분들이 어르신 말벗 등 요양보조 업무 외에 청소 등 잡무에도 힘써주셔서 인건비 부담이 줄었다. 기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서준기 복지관장은 “장애인 고용은 사회가 함께 이뤄내야 할 사업이다. 장애인 이해를 통한 직무지도와 면접 지원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져야 한다”면서 “장애인 자립에 크게 기여하는 이 사업에 많은 민간기관의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 특별히 장애인채용에 힘써주신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장애인일자리사업소, 상록수실버타운, 해성병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