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활동가 보수교육 및 인권지킴이단 연수회’ 실시
‘여성활동가 보수교육 및 인권지킴이단 연수회’ 실시
  • 염민호 기자
  • 승인 2021.11.0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 줌(Zoom) 연결… 온라인 교육
‘여성장애인의 인권과 건강한 삶’에 관한 특강 실시
경북지체장애인협회(이하 경북지장협)는 지난10월 28일 산하 22개 시군지회 여성활동가 100여명을 대상으로 「제1차 여성활동가보수교육 및 인권지킴이단 연수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온라인 특강 참여자 영상 화면)

[소셜포커스 염민호 기자] = 경북지체장애인협회(이하 경북지장협)는 지난10월 28일(목) 산하 22개 시군지회 여성활동가 100여명을 대상으로 「제1차 여성활동가보수교육 및 인권지킴이단 연수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여성활동가보수교육 및 인권지킴이단연수회는 매년 시군지회에서 활동하는 여성회원들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인권교육 및 소양교육, 정보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여성장애인을 대표하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을 진행하지 못하고 올해는 줌(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성장애인의 인권과 건강한 삶’이라는 주제로 경애리 강사(감성드림아케데이 대표)의 특강이 진행됐다.

경북지장협 박선하 협회장은 “여성자립지원사업은 여성활동가분들이 만들어가고 발전시키는 사업”이라면서 “항상 여러분이 대표이며, 주인공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도협회와 지회 행사에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제시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 “여성장애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그 몫을 당당해 해낼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내주시고 여러분들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교육에 참가한 여성활동가 A씨는 “온라인으로 교육을 한다고 해서 낯설고 지루하지 않을까 했는데 커다란 화면에 강사님도 보이고 다른 지회 회원들의 모습도 보여서 너무 신기하고 즐거웠다”며 “인권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고, 삶을 소중히 건강하게 살아야 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경북지체장애인협회(이하 경북지장협)는 지난10월 28일 산하 22개 시군지회 여성활동가 100여명을 대상으로 「제1차 여성활동가보수교육 및 인권지킴이단 연수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온라인 영상 화면)
경북지체장애인협회(이하 경북지장협)는 지난10월 28일 산하 22개 시군지회 여성활동가 100여명을 대상으로 「제1차 여성활동가보수교육 및 인권지킴이단 연수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온라인 특강 영상 화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