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비장애인 함께 꽃길 걸어요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꽃길 걸어요
  • 진솔 기자
  • 승인 2022.04.0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장복, 2022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포토존, 딱지치기, 비석치기 등 행사 다채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1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꽃길을 걷다’ 캠페인을 진행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 팀이 돼 산책하며 장애인식개선에 나섰다.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유성장복)은 제42회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맞아 ‘2022년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꽃길을 걷다’(부제: 우리의 동행은 향기롭다)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접수로 이뤄졌다. 또, 8인 이내로 한 팀을 꾸려 5분 간격으로 출발, 한 방향으로 산책하는 등 방역지침을 지켰다.

오랜만의 오프라인 행사로 접수 시작 일주일 만에 신청이 마감되는 등 복지관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는 게 관계자 설명이다. 이날 총 120명의 장애인, 비장애인이 한 팀을 이뤄 개나리꽃과 벚꽃이 핀 복지관 주변을 산책하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포토존에서의 사진 촬영을 비롯해 추억의 게임 ‘꽝 없는 뽑기’, ‘인생역전 딱지치기’, 기분전환 비석치기’를 함께하며 모두 활기찬 시간을 보냈다.

유성장복 김영근 관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권리를 존중하며,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면 좋겠다”면서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 함께하는 우리의 동행이 향기롭다.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를 기대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유성장복은 오는 11~22일에도 온라인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팀을 이뤄 복지관 주변을 산책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