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민과 함께 장애인의 날 기념했어요!
공주시민과 함께 장애인의 날 기념했어요!
  • 진솔 기자
  • 승인 2022.04.1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23회 공주시 장애인 한마음대회
공주시장애인연합회, 15명에 표창패ㆍ감사장
13일 공주시장애인연합회 정원석 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공주시 장애인과 함께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3년 만에 다시 열렸다. 

공주시장애인연합회(이하 연합회)는 13일,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23회 공주시 장애인 한마음대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이건휘 협회장, 김정섭 공주시장, 이종운 공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ㆍ도의원 및 공주시 장애인 29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진행하지 못했던 행사이니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했다.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식전공연으로 충남남부장애인복지관 관악단 희망울림의 연주와 이지원ㆍ이송연 자매의 민요공연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충남관악단 희망울림의 연주 모습 ⓒ소셜포커스

이후 연합회 이용진 부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모범장애인과 복지유공자에 대한 표창패 및 감사장 수여가 이뤄졌다.

총 15명이 수상했으며 진종연 외 6명이 공주시장 표창, 허춘자 외 2명이 공주시의회장 표창, 구송복 외 2명이 국회의원 표창을 받았다. 이 밖에 양윤식 외 1명은 공주경찰서장 감사장을 받았다.

연합회 장원석 회장은 “장애인의 날이 우리 공주시 장애인들에게 더 큰 용기와 희망을 갖게 되는 의미 있는 날이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드는 소중한 계기가 됐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8,700여명 장애인 가족이 차별과 불편을 겪지 않고 살기 좋은 공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히며, “장애인들이 더 많은 재활과 문화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국회의원 표창 수상자들이 표창패를 들고 있다. ⓒ소셜포커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