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복, 중증장애인의 슬기로운 직장생활 위한 교육 실시
아산장복, 중증장애인의 슬기로운 직장생활 위한 교육 실시
  • 진솔 기자
  • 승인 2022.05.0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직무 역량강화 교육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이 역량강화 교육을 듣고 있다. ⓒ소셜포커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이 역량강화 교육을 듣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아산시장애인복지관(아산장복)은 지난달 26일 관내 통합교육장에서 ‘2022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직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아산장복은 아산시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지역사회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안정적인 소득보장을 목적으로 장애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2022년 장애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참여자 50명을 대상으로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진행됐다.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주제로 아산장복 직업지원팀이 주관했다.

직장예절, 자기옹호, 자기표현, 장애유형 이해 및 유형에 따른 직장 내 에티켓 등의 내용을 다루며, 사업 참여자가 직무수행 과정에서 장애(인)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직장생활에 필요한 태도를 갖출 수 있도록 도왔다.

아산장복 윤창일 사무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일자리사업에 참여하면서 직장인으로서 유익하고 긍정적인 실천과 적용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장애인일자리사업과 장애인 취업 관련 문의는 아산장복 직업지원팀(041-545-772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