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무대공간 무료 제공
국립대구과학관 무대공간 무료 제공
  • 진솔 기자
  • 승인 2022.06.14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관련 기관·협회·학교 대상 신청접수
사이언트리홀. ⓒ국립대구과학관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국립대구과학관은 장애인 관련 기관, 협회, 학교 등에 무료 시설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공연, 강연 등 장애인이 참여하는 행사 진행 시 신청 가능하다.

대여 가능한 시설은 ▲사이언트리홀 ▲로비 ▲드림트리홀 등 3곳이다. 이 중 사이언트리홀은 201개 좌석과 음향 장비를 완비, 공연 등에 적합하다. 또, 드림트리홀은 고정 좌석 없이 이동식 의자가 비치돼 있어 활용도가 높다.

각 시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https://www.dnsm.or.kr/) ‘시설안내’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대구과학관 관계자는 “무료 시설 대여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장애인 인식개선과 장애인·비장애인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차원”이라며 “특히, 로비는 과학관 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공간으로, 행사 진행 시 높은 참여율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대여 신청 접수는 별도 마감일 없이 상시 운영된다. 구체적인 대관 일정 및 조명·마이크·현수막 등 장비 여부는 사전 협의 후 결정한다.

국립대구과학관 시설 대여 서비스 관련 문의는 전화(053-670-6269)나 이메일(dominant@dnsm.or.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