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첨단 복지기기 현장서 체험’
‘해외 첨단 복지기기 현장서 체험’
  • 김동연 수습기자
  • 승인 2022.10.1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장복, 日 국제보조기기박람회 견학
 일본 국제복지기기박람회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김동연 수습기자] = 달성군 장애인들이 국제박람회서 첨단 복지기기를 체험했다. 

대구 달성군장애인복지관은 지난 4~7일 일본 해외연수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연수팀은 중증장애인과 개호인(활동보조) 7명씩과 수행인력 8명 등 총 22명으로 꾸렸다.

이들은 도쿄에서 열린  ‘제49회 국제 복지기기박람회(Home Care and Rehabilitation Exhibition, H.C.R. 2022)’에 참가해 첨단기술이 적용된 장애·의료 보조기기를 체험했다.

이 행사는 매년 10만여 명이 다녀가며, 500여 업체가 참여한다. 올해에도 이동기기, 복지차량, 장애인용 난간, 승강기, 계단 리프트, 신체기능 훈련기기, 복지서비스 시스템 등 10여 개 분야 500여 사가 제품을 선보였다.

인솔자인 박선미 팀장은 “현장에서 연수 참가자들이 장애인 자동차 시현이나 계단이동 휠체어, 리프트 등을 직접 타고 조작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며 “저렴하고 편리한 전시 제품들이 국내에도 하루 빨리 수입돼 장애인 당사자들에게 보조기기 선택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해외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2년 만에 재개했으며, 내달 중 간담회를 열어 박람회 견학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