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장애인근로지원센터, 장애인 권익옹호 협약
광주장애인근로지원센터, 장애인 권익옹호 협약
  • 윤현민 기자
  • 승인 2023.01.31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장애인보호작업장에 인권·법률·노무상담 제공
정찬훈 센터장(왼쪽)과 임미숙 원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윤현민 기자] = 광주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센터)가 장애인 권익옹호에 힘을 보탰다. 전문가 상담으로 직업재활시설 근로자 고충 해소에 노력키로 했다. 인권, 법률, 노무 등 상담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센터는 지난 20일 원장실에서 광주광역시장애인보호작업장과 이런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두 기관은 ▲장애인 근로자 애로사항 해결 ▲교육 및 심리 상담 ▲장애인 근로자 고용유지 및 일자리 창출 노력 등에 합의했다.

정찬훈 센터장은 “인적교류 및 상호발전을 위한 각종 연대활동을 통해 사업, 홍보, 제도개선, 프로그램개발 등 장애인 고충 상담 및 교육에 협력할 예정“이라며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장애인들의 고용유지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주장애인보호작업장 임미숙 원장도 “이번 협약으로 근로장애인도 더 편안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일하며 사회자립을 준비할 수 있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센터는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고용 유지를 위한 전담조직이다. 주로 취업 후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을 위해 전문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인권, 법률, 노무 등 전문인력 5명으로 운용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