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아카데미
직장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아카데미
  • 윤현민 기자
  • 승인 2023.02.1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고협, 내달 6일까지 1차 교육 수강생 모집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윤현민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장고협)가 직장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아카데미를 연다. 기본 1차 과정으로 강의기법, 홍보 요령, 기업 ESG 경영 등을 배우게 된다.

장고협은 내달 6일까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아카데미 기본과정 1차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수강 신청은 협회 누리집에서 관련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kesad@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내달 14~17일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이뤄지며,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와 관련사업 수행기관 소속 강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은 크게 3가지로 나눠진다. 티칭, 강의안 제작, 강사 홍보 등 분야다. 티칭부문에선 이미지메이킹, 보이스트레이닝, SPOT 기법 등을 다룬다. PPT 제작 등을 통해 개성 넘치고 효과적인 강의안 제작요령도 배운다. 이밖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ESG 경영도 함께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을 마치면 수료증을 받게되고, 평가 우수자에겐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상금이 주어진다.

장고협 인식개선팀 관계자는 “올해 기본과정은 이번 교육 이외에도 앞으로 부산, 경기, 대구, 광주 4개 지역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라며 “스킬업과 홍보에 관심 있는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기관’ 소속 강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장고협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2-754-7755)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