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장애인복지 증진 머리 맞대
지역 장애인복지 증진 머리 맞대
  • 임보희 기자
  • 승인 2023.02.2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장복-MSY봉사회, 자원봉사 활성화 협약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MSY봉사회 MOU 협약식 단체사진.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임보희 기자] = 장애인복지관과 봉사단체가 지역사회를 위해 나란히 협력키로 했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MSY(Mokpo Serve Youngman)봉사회는 지난 27일 오후 3시 복지관 내 1층 목련실에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MOU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은 장은채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과 이이삭 MSY 봉사회장, 기관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발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온 ·오프라인 홍보를 통한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이이삭 MSY 봉사회장은 “이번 협약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의미있는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를 위한 인적 ·물적 자원의 공유와 협력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에 장은채 관장은 “평소 우리 지역 복지를 위해 다양한 공헌활동을 실천해 오신 이이삭 MSY 봉사회장과 회원들에 대한 감사함을 표현하며, 앞으로 중증장애인의 권익옹호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여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MSY 봉사회는 20~30대 청년들이 모여 2017년 6월부터 목포지역 발전을 위해 활동한 봉사단체로, 소외계층을 위한 환경개선과 지역 내 봉사활동, 인적·물적 지원 등 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