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 운전면허시험 국민참여 공모전
車 운전면허시험 국민참여 공모전
  • 양우일 객원기자
  • 승인 2023.03.06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 6월 23일까지 인터넷 접수

[소셜포커스 양우일 객원기자] = 도로교통공단이 「2023년 자동차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국민참여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단은 개정된 자동차 법령과 변화하는 교통 환경을 반영하고 친환경, 배려운전, 법규준수 등 바람직한 교통문화 만들기 위하여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학과시험문제를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6월 23일 오후 5시까지다.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국민참여 공모전(교통안전공단).png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국민참여 공모전. ⓒ교통안전공단

출제 범위는 자동차운전면허 학과시험에 출제 가능한 모든 주제를 대상으로 문제를 모집한다. 주제는 ▲이륜차·개인형 이동장치(PM) ▲모바일 운전면허증 ▲최근 개정 도로교통법(교차로 우회전 시 준수 사항 등) ▲운전면허증 적성검사·갱신 ▲법규 준수를 통한 안전운전 요령 등이다. 공모결과는 8월 중 공단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수상자에게 개별연락할 예정이다.

응모된 문제는 적정성과 정확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우수문제 출제자 중에서 대상 1명(50만원, 이사장감사장), 최우수상 2명(50만원, 이사장감사장), 우수상 3명(50만원, 이사장감사장), 장려상 3명(10만원)을 선정하여 상품권과 부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선정된 문제는 이후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은행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www.koroad.or.kr)에서 공모요강 확인 후 문제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및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본부 면허시험처(☎052-216-162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