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날 기념 경기도 축제 ‘한마당’
장애인의 날 기념 경기도 축제 ‘한마당’
  • 김은희 기자
  • 승인 2023.04.1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개 시·군지회 등 3천여명 참가…의정부 종합우승
ⓒ소셜포커스
13일 열린 제28회 경기도장애인축제한마당에서 종합우승한 경기지체장애인협회 의정부지회 선수단 대표가 우승기를 들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김은희 기자] = ‘4.20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경기 장애인 축제가 부천에서 열렸다.

경기지체장애인협회(경기지장협)는 지난 13일 부천시 부천체육관에서 개최한 ‘제28회 경기도장애인축제한마당’ 행사에서 의정부지회 선수단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경기지장협 산하 31개 시·군지회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참가자들은 팔씨름, 빅볼굴리기, 탁구(스탠딩·휠체어), 슐런, 한궁 등 6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경기결과 종합우승은 의정부지회가, 준우승은 양평지회가 각각 차지했다. 

체육대회에 앞서 내부 추천을 받은 모범 회원들과 장애 인식 개선 유공자 등 22명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조용익 부천시장, 이인규(민·동두천1) 도의원 등 2인이 중앙회장 감사패를, 한치영 휴먼케어 대표와 최성운 부천의회 의장 등 2인이 경기도협회장 감사패를 받았다. 

또, 이종신 일류스틸 대표 등 5명이 경기지사 표창을, 남양주지회 백종남 회원 등 3명이 경기의회 의장 표창, 김학노 안성지회장 등 3명이 중앙회장 표창, 김교만 남양주지회 운영위원 등 3명이 후원회장 표창을 받았다.

김기호 협회장은 “코로나19 확산을 이겨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경기 장애인들이 함께 모여 매우 뜻 깊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행복한 사회 만들기에 기여하는 행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장에는 오병권 도 행정1부지사, 염종현 도의장, 조용익 부천시장, 설훈(민·경기부천을) 국회의원 등 내·외빈을 포함해 회원들까지 3천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들 가운데 장애인 당사자들과 장애인 가족 등은 행사 시작 전인 오전 부천시청 앞에 모여 체육관까지 약 2㎞ 구간을 걸으며 장애인 복지 정책 마련을 촉구하는 행진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