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장애인 생활체육 지원 약속
올해도 장애인 생활체육 지원 약속
  • 임보희 기자
  • 승인 2023.04.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아산장복, 관련 업무협약 체결

 

협약 기념사진. 소셜포커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아산사업장과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협약식 모습.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임보희 기자] = 복지시설과 지역기업이 장애인복지 생활체육영역 확대에 함께 나선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아산사업장과 아산시장애인복지관(아산장복)은 19일 장애인들의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및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두 기관은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사업비 지원 ▲장애인 체육활동 보조를 위한 자원봉사활동 ▲기타 상호 발전 도모 등을 약속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아산사업장은 2017년부터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장애인 체육 프로그램인 ▲스마일배드민턴동호회 ▲스마트당구동호회 ▲한걸음트레킹동호회 ▲아산장복라이노스야구단 ▲아산스마트라이노 슬레이지하키팀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체육행사에 지원하며 사회공동체 구현에 노력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한 관계자는 “장애인 복지 및 권익 향상과 생활체육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아름다운 사회공동체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아산장복 이창호 관장은 “늘 따뜻한 마음으로 우리 복지관 이용자들이 체육활동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물적, 인적 자원들을 지원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사용하겠다”고 했다.

한편, 아산장복은 장애인의 여가활동 및 체력증진을 위해 장애인 생애주기별 생활체육교실, 스포츠동호회, 전문체육선수 육성 등 장애인들의 연령과 유형에 맞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복지관의 생활체육 교실과 동호회에 참여를 원하는 장애인 및 비장애인은 여가스포츠지원팀(☎041-545-7727, 내선번호 4번)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