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장복, 장애인가족 바리스타 체험
서산장복, 장애인가족 바리스타 체험
  • 임보희 기자
  • 승인 2023.04.2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커피문화연구소와 핸드드립커피 수업 진행
서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가족 17명이 핸드드립커피 추출 이론교육을 듣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임보희 기자] = 핸드드립 커피체험을 위해 남녀노소가 모두 모였다.

서산시장애인복지관(서산장복)은 지난 22일 장애인가족 17명을 대상으로 ‘장애인가족 바리스타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장애인가족의 스트레스 해소 및 가족 결속력 강화와 바리스타 체험을 통한 새로운 경험 획득 및 흥미유발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처음 시작한 사업으로, 이를 위해 지난 1월 28일 충남커피문화연구소와 바리스타 체험 활동을 위한 MOU협약을 맺었다. 체험활동은 1월, 4월, 7월, 10월 총 4회기로 진행된다.

이날 김대진커피아카데미학원 김대진 대표의 핸드드립 커피 추출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실습을 진행하였으며, 충남커피문화연구소 커피 교육 봉사단 13명과 함께 17명의 장애인가족이 참여했다. 또, 서령라이온스클럽과 고운손라이온스클럽에서는 햄버거 50세트를 지원했다.

서산장복 이상복 관장은 "이번 행사가 커피에 흥미를 느끼고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전 경험을 살릴 수 있는 체험행사를 많이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활동에 참여한 황 모씨는 “요즘은 가정에서 커피를 많이 내려마시지만 핸드드립 체험은 머신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색 다르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