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아름다운 동행 봉사단, 곡성 동계마을 찾았다
전남 아름다운 동행 봉사단, 곡성 동계마을 찾았다
  • 김은희 기자
  • 승인 2023.05.1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지장협·체육회 참여 봉사단 70여명 주거환경개선 봉사 나서
지난 10일 전남 곡성군 동계마을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한 아름다운 동행 봉사단원 70여명이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김은희 기자] = 전남지체장애인협회·전남장애인체육회 등이 참여하는 ‘아름다운 동행 봉사단’은 지난 10일 전남 곡성군 죽곡면에 위치한 동계마을에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3월 봉사단을 꾸린 이후 진행한 두 번째 봉사활동으로, 고령 어르신들이 많은 지역을 찾아 각종 지원이 이뤄졌다. 이들은 하루동안 모두 20가구에 노후된 방충망을 교체했고 14개 가구엔 LED 전등을 비롯한 각종 집수리 활동을 했다. 또 25개 가구에서 가져온 부엌칼을 갈았고, 장애인 2명의 보조기기 수리도 지원했다. 

여기에 전남지장협은 ‘전남행복어울림(Eoullim)푸드’ 트럭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은 물론 봉사단원에게도 무료 음료를 제공하기도 했다. 김종택 협회장 업무대행은 “이번 두 번째 봉사활동엔 보다 많은 단원들이 참석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함께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또 황희태 곡성군 죽곡면장은 “산세가 아름다운 우리 동계마을에 방문해 봉사활동에 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