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장협 김천지회, 읍·면·동 활성화지원 사업
경북지장협 김천지회, 읍·면·동 활성화지원 사업
  • 임보희 기자
  • 승인 2023.07.25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좌동 장애인 8명 대상 주요 복지프로그램 등 안내

 

경북지장협 김천시지회 '읍·면·동 활성화지원 사업' 진행사진.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임보희 기자] =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는 25일 지좌동 지역 장애인 8명을 대상으로 '읍·면·동 활성화지원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내 장애인들에게 협회 및 지역의 장애인복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간 정보격차를 줄이고 지역사회 참여를 활성화하는 목적이다.

진행한 내용은 ▲협회 주요사업 ▲지회현, ▲복지사업 등을 소개했다. 참여자 모집은 지좌동 내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하며 구두로 홍보했으며 지역내 장애인들의 현황을 알고있는 각 분회장의 도움도 있었다.

이날 한 참여자는 “변경된 복지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보다 많은 장애인들이 참여하여 지역 장애인들의 소통 창구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천시지회 관계자는 "사업을 통해 지역 장애인분들이 사회로 나와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앞으로 더욱 체계적으로 장기 사업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한편, 김천시지회는 지난 2020년부터 3년간 지역 장애인들의 위해 읍·면·동 단위로 지역활성화지원사업을 실시하여 복지시책 및 지회 주요사업과 문화탐방 및 다양한 체험활동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