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장협 구미지회, 여성장애인 인권교육
경북지장협 구미지회, 여성장애인 인권교육
  • 김은희 기자
  • 승인 2023.08.2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김천·문경·상주·예천 등 5곳 50여명 대상
ⓒ소셜포커스
지난 18일 경북 구미 사곡동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연수관에서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서부권역 5개 지회가 함께한 ‘여성장애인 인권지킴이단 인권교육’이 이뤄졌다.ⓒ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김은희 기자] =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구미지회는 지난 18일 사곡동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연수관에서 경북 서부권역 여성장애인 인권지킴이단 50여명이 참여하는 인권 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장애인 인권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여성장애인 권익 증진과 사회 구성원으로서 권리 등에 고민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경북협회 구미·김천·문경·상주·예천 등 5개 지회 주최·주관으로 이뤄진 여성자립지원 사업이다. 

이날 인권교육 전문가인 박진숙 마음플러스심리상담센터 강사가 ‘인권감수성’을 주제로 강의를 한 데 이어, 김남희 행복플러스교육연구소 강사가 ‘아름다운 나의 삶을 위한 행복한 웰 라이프’를 논했다. 이후엔 인권지킴이단 소속 장애인들이 직접 아로마 미스트 등을 만들어보는 만들기 체험도 이어졌다.

오광희 구미지회장은 “이번 교육이 경북 여성장애인들 간의 연결고리가 돼 다양한 정보 공유와 함께 인권에 대한 새로운 이해로 나아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인권교육 뿐만 아니라 서부권역의 뜻을 한데 모아 인권지킴이단 활동을 더 활발히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