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 취약계층 구직사업 참가자 모집
함께일하는재단, 취약계층 구직사업 참가자 모집
  • 노인환 기자
  • 승인 2019.02.07 09: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1일까지 신청 접수

함께일하는재단은 1월 28일부터 2월 21일까지 취약계층을 위한 '함께일하는재단 일자리 교육 및 연계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와 연계해 공동으로 추진되며, 참가자는 연계 기업의 매장이나 물류센터에 취직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최근 국내 사회취약계층은 교육의 불평등과 사회적 편견, 경제적 어려움과 낮은 자존감 등 다양한 이유로 경제활동 참가율이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함께일하는재단은 ▲저소득자 ▲성매매 피해자 ▲경력단절여성 ▲북한이탈주민 ▲가정폭력피해자 ▲한부모가족 ▲미혼모 ▲보육원 퇴소자 ▲알코올 중독 완치자 ▲고령자 ▲과거 중증 질환 보유자(완치자) 등 사회약자를 전문인력으로 양성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함께일하는재단 우편 또는 이메일(wtjob@hamkke.org)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2월 말 최종 선정인원이 확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20명은 한 달간 인성, 적성, 직무교육, 현장실습 등을 거쳐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 기업의 일원이 될 수 있는 교육훈련을 받게 된다.

프로젝트 담당자인 함께일하는재단 김유동 매니저는 "사회취약계층들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회복시키고,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함께일하는재단 일자리 교육 및 연계지원 사업 개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보 2019-02-08 09:11:42
노인환기자님! 소셜포커스 임직원여려분 좋은 소식과 함께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