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장애인고용신뢰기업(True Company賞) 선정
2019 장애인고용신뢰기업(True Company賞) 선정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04.2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국민건강보험공단, 금상 전남대학교병원, 은상 한전KDN(주), 동상 (재)경기문화재단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고용신뢰기업을 선정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고용신뢰기업을 선정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은 장애인고용신뢰기업 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적으로 4개 기업을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장애인고용신뢰기업(True Company賞)은 공단과 장애인고용증진협약을 체결한 후 협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고용노동부장관상이다.

선정기준에 따라 올해 대상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금상은 전남대학교병원, 은상은 한전KDN(주), 동상은 (재)경기문화재단이 선정됐다.

공단은 지난 2005년부터 장애인고용저조기업과 장애인고용증진협약을 체결하기 시작해 2006년 장애인고용신뢰기업을 제정한 이래 매년 선정하였고, 2018년까지 총 64개 기업이 수상했다.

트루컴퍼니상 시상식은 매년 장애인고용촉진대회 때 고용노동부장관이 수여했으나, 선정기업에 대한 유대감 강화 및 장애인 고용현황 파악과 장애인고용에 대한 건의사항 수렴 등 꾸준한 장애인 고용증진을 지원하고자 올해는 공단에서 직접 기업을 방문해 수상할 예정이다.

조종란 이사장은 “장애인고용신뢰기업은 장애인고용증진협약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기업의 장애인고용 실천의지와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상” 이라면서 “상의 취지에 맞게 수상 기업을 격려하고, 타 기업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장애인 고용을 지속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