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장복, “장애아동 구강건강, 올바른 관리법 익혀요.”
성남장복, “장애아동 구강건강, 올바른 관리법 익혀요.”
  • 이유리 기자
  • 승인 2019.11.2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장복, 11월 22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치과클리닉 이규환 교수 초청
장애아부모 대상, 장애아동의 구강관리ㆍ치주질환 주제로 특강 진행
이규환 교수가 이용 고객과 장애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구강건강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이유리 기자]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 이하 성남장복)은 지난 22일 복지관 이용 고객과 장애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치과클리닉 이규환 교수를 초청해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구강관리법과 치주질환에 대한 주제로 이뤄졌다. 이규환 교수는 강의를 통해 구강건강을 위해 올바른 칫솔질과 치실 및 치간칫솔 사용법, 불소도포와 불소가글을 통한 구강질환 예방, 잇몸 건강을 위한 마사지와 정기적인 잇몸치료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또 “좋은 치과를 고르는 방법은 내 주변 내 동네에 가까이 있어 가기 쉬운 치과를 3~4곳 정도 방문해보고, 꼭 의사를 직접 만나 상담을 받아보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부모교육에 참석한 이용고객 이○○씨는 “장애로 인해 치아관리에 어려움이 있었고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질의 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많이 해결했다”며 “평상 시에 치아 관리와 치과 이용 방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성남장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사업의 중심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장애인과 가족이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규환 교수는 갑작스러운 사고로 중증 척수장애인이 되었으나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고 치과의사가 되어 환자 진료와 구강건강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또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후원하며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활동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